인제니아 테라퓨틱스, 2025년 말 목표 IPO 추진…주관사 삼성·하나증권 선정

입력 2024-02-14 09:14   수정 2024-02-14 09:15



인제니아테라퓨틱스가 삼성증권·하나증권과 공동 대표 주관사 계약을 체결하고 기업공개(IPO)를 위한 상장 준비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제니아는 2018년 9월 미국 보스턴에 설립된 항체 전문 바이오기업이다. 손상된 미세혈관을 건강한 상태로 복구하고 만성질환에 대응하는 바이오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개발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혈관 손상과 혈액 누출 억제에 관여하는 Tie2 활성화를 통한 혈관 정상화 기전을 핵심 원천 기술로 보유하고 있다. 주력 개발 파이프라인으로 당뇨황반부종(DME), 습성황반변성(wAMD) 등 안구질환 적응증 치료제로서의 가치가 입증된 ‘IGT-427’가 있다.

인제니아는 글로벌 안과질환 전문 바이오기업과 IGT-427을 핵심으로 한 대규모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협약을 체결했다. 파트너사는 올 여름 첫 임상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상열 인제니아 대표는 기초과학연구원(IBS), 삼성종합기술원, 하버드대 의대 등에서 항체치료제를 개발해왔다. 인제니아는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화이자, 일라이일리 등 글로벌 제약사에서 신약 개발 경험이 검증된 다국적 연구진들이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인제니아는 IGT-427 외에도 이미 확보하고 있는 신규 후보물질을 통해 다양한 염증성 질환, 암, 신장 등 전신질환 치료제로 확대할 수 있는 로드맵과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미충족 수요가 높은 질환 분야를 중심으로 파이프라인 별 기술이전을 전략적으로 추진 중이다.

한 대표는 “미국에서 출발했지만 한국에서 태동한 원천기술을 가졌고 다수 한국 기관투자를 받으며 코스닥 상장을 계획하게 됐다”며 “2025년 말 기업공개 완료를 목표로 필요한 절차를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제니아는 2018년 창업이후 현재까지 다수의 기관투자자 및 제약 기반의 한국 기업으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자 받았다. 2월 안에 서울 홍릉에 위치한 서울바이오허브 글로벌센터에 한국법인 및 연구소 설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영애 기자 0a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